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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ds Max

[3ds Max] 용도에 따른 Vray 5 렌더 셋업

by ifhead 2022. 8. 12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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Vray를 기본 렌더러로 지정

렌더 셋업 = F10
Target은 Production Rendering Mode
Vray를 기본 렌더러로 지정
재시작하면 기본 렌더러로 등록됩니다.

결과물용 세팅

Hide 된 라이트는 렌더링하지 않습니다.

선택사항 : 저퀄 + 디노이저 vs 고퀄

① 고퀄 : 오래 걸리지만 최대 퀄리티
② 저퀄 : 속도는 빠르나 Denoiser 필요
VRayDenoiser
GI

  • Brute force는 첫 번째 광선 바운스를 계산합니다.
  • Light cache는 첫 번째 바운스 이후 세 번째 바운스까지 계산을 담당합니다.
  • Brute force는 빠르지만 노이즈가 생길 수 있습니다.
  • 그러나 Brute force로 설정해야만 브이레이의 강력한 기능인 Vray Light Mix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VRayLightMix

Light Mix를 사용하면 장면을 "렌더링한 후에" 조명의 색상과 강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
Light Mix 예시
요약 : 위 네 가지 옵션을 하드웨어 성능에 따라 세팅합니다.
Color mapping 옵션

  • Type을 바꿔가면서 원하는 느낌이 나올 때까지 렌더링해봅니다.
  • Sub-pixel mapping은 대체로 유용합니다.

 

테스트 렌더링 세팅

성능 관련 세팅을 조정하여 빠르게 테스트합니다.

이와 반대로 설정하면 최종 결과물용 세팅이 된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.

출력 이미지 해상도의 절반 정도로 해주면 됩니다. 애니메이션인 경우 더 높아야 합니다.
Type은 Progressive로 합니다. 렌더 타임을 1분으로 제한합니다.
노이즈 제거를 강하게 해줍니다. 테스트는 노이즈가 많을 수밖에 없습니다.
사물 경계를 부드럽게 해주는 옵션입니다. 테스트 렌더에는 필요하지 않습니다.
Irradiance map

  • Irradiance map이 가지고 있는 프리셋을 조정하면 Brute force보다 더 빠르게 렌더링 할 수 있습니다.
  • Min rate와 Max rate를 각각 -5, -4로 설정하면 테스트에 충분합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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